여러분, 반갑습니다! 세계인이 함께하는 머드의 고장, 글로벌 해양관광 스포츠 도시 보령을 찾아 주신 전국에 계신 마라톤 동호인들과 시민 여러분께 반가운 인사를 드립니다.
아름다운 보령 바다를 보며 다 같이 달려왔던 보령머드임해마라톤대회가 어느새 20개의 나이테를 가진 튼튼한 대회가 되었습니다.
제20회 대회의 장을 성대히 열어주신 보령시육상연맹 손필배 회장님을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그동안 함께해주신 모든 참가자들께도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보령머드임해마라톤대회는 관계자 여러분들의 열정과 내실 있는 운영으로 해마다 발전을 거듭하며 전국의 모든 마라토너 모두가 다 함께 즐기는 대표적인 대회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마라톤은 국민 누구나 특별한 장비 없이 즐길 수 있는 생활 속의 스포츠로 인간의 한계에 도전하는, 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겨내야 하는 멋진 경기입니다.
42.195km는 종종 우리의 인생과 비유되고 성공적인 완주를 위해 적절한 체력 안배와 스피드 조절하는 과정들이 우리 인생에 많은 시사점을 주고 있습니다.
이런 의미에서 제20회 보령머드임해마라톤대회가 여러분들의 육체적 건강은 물론 정신적 건강까지, 계속해서 달려온 나의 삶을 다시 한번 돌아보는 소중한 시간을 보내셨으면 합니다.
여러분의 힘찬 함성 속 질주가 여러분들의 인생의 새로운 변곡점이 되기를 기대하면서, 아름다운 서해바다와 함께 잊지 못할 추억 만드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쾌주를 힘차게 응원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보령시장 김동일
대회사
제20회 보령머드임해마라톤대회에 참가하신 국내외 마라톤 동호인과 보령시민 가족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지난 2022년 보령머드해양박람회를 통해 다시한번 해양관광 명품 스포츠도시로 거듭난 보령을 찾아주신 관광객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올해로 20회째를 맞이하는 보령머드임해마라톤대회가 동호인 여러분과 관광객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모두가 함께하며 서로를 응원하고 소통하는 대회로 거듭나기를 바랍니다.
서해의 아름다운 절경을 가진 대천해수욕장과 무창포해수욕장을 경유하는 파란 바다를 바라보며 그동안 쌓였던 스트레스를 날리는 일상회복의 행복한 대회가 될 수 있음을 확신합니다.
또한 먹거리가 풍부하고, 볼거리, 즐길거리가 많은 아름다운 보령에서 소중한 추억을 가득 담아 가시길 기원합니다.
아울러 참가자 여러분의 가정에도 좋은 일이 가득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보령시 체육회장 강철호
축사
보령의 아름다운 바다를 흠뻑 만끽하며 여러분들과 함께 달려온 ‘보령머드임해마라톤대회’가 어느새 20회를 맞이하였습니다.
지난 2022년 보령머드 해양박람회의 성공적인 대회개최에 힘입어 이번 2023년 6월 10일 토요일에 여러분들과 다시 만날 수 있게 되어 반가운 마음으로 다시 여러분들을 초대합니다.
대회 참가자 및 가족 여러분!
지난 코로나시대이후 침체되었던 마라톤 시장에서 저희 보령시는 보령해저터널개통기념 대회, 2022 보령머드임해마라톤 대회 등을 통해 참가자 여러분들과 함께하기 위해 많은 노력과 재원을 아끼지않고 진정한 마라톤 축제로 거듭나기위해 혼신의 힘을 기울여왔습니다.
이러한 성과는 이번 23년 제 20회라는 대회의 업적을 이루게 되었고 이는 전국의 마라톤 여러분들의 진정관 관심과 아낌없는 성원이 있었기에 가능한 시간들이었습니다.
다시 한번 진심으로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끝으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대회를 기획하여 주신 보령시 체육회 및 관계기관 여러분들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