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환영사

  • 보령시장 김 동 일
  • 여러분, 반갑습니다! 세계인이 함께하는 머드의 고장, 글로벌 해양관광 스포츠 도시 보령을 찾아 주신 전국에 계신 마라톤 동호인들과 시민 여러분께 반가운 인사를 드립니다.


    아름다운 보령 바다를 보며 다 같이 달려왔던 보령머드임해마라톤대회가 어느새 20개의 나이테를 가진 튼튼한 대회가 되었습니다.

    제20회 대회의 장을 성대히 열어주신 보령시육상연맹 손필배 회장님을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그동안 함께해주신 모든 참가자들께도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보령머드임해마라톤대회는 관계자 여러분들의 열정과 내실 있는 운영으로 해마다 발전을 거듭하며 전국의 모든 마라토너 모두가 다 함께 즐기는 대표적인 대회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마라톤은 국민 누구나 특별한 장비 없이 즐길 수 있는 생활 속의 스포츠로 인간의 한계에 도전하는, 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겨내야 하는 멋진 경기입니다.

    42.195km는 종종 우리의 인생과 비유되고 성공적인 완주를 위해 적절한 체력 안배와 스피드 조절하는 과정들이 우리 인생에 많은 시사점을 주고 있습니다.

    이런 의미에서 제20회 보령머드임해마라톤대회가 여러분들의 육체적 건강은 물론 정신적 건강까지, 계속해서 달려온 나의 삶을 다시 한번 돌아보는 소중한 시간을 보내셨으면 합니다.

    여러분의 힘찬 함성 속 질주가 여러분들의 인생의 새로운 변곡점이 되기를 기대하면서, 아름다운 서해바다와 함께 잊지 못할 추억 만드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쾌주를 힘차게 응원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보령시장 김동일